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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월 셋째 주 개발일지.
이번 주는 지난 주 작업한 분량에 해당하는 컷씬을 개발하고 컷씬에 전반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을 개선하는 등의 작업을 했습니다.

컷씬 장면과 일반 장면 사이 차별점을 두기 위해 컷씬 장면 쪽에 레터박스를 적용했습니다.
화면 비율이 영화의 21:8로 바뀌니 화면 비율이 조금 더 '영화같다'고 느껴지더라고요 ㅋㅋ 확실히 레터박스의 힘은 대단합니다! 적용하길 잘 한 것 같아요.

더불어, 대사와 컷씬 내 액션들이 한 파일에 저장되던 기존의 컷씬 관리 방식을 대사와 액션들을 따로 저장하는 방식으로 교체했습니다. 기존에는 번역 시 대사가 파일 내에 액션들과 섞여 있어 따로 대사를 추출해서 번역가분께 전달해야 했었습니다. (...)
이번에 작업한 컷씬 중 하나입니다.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재생 시 유의해주세요!
다음 주까지 컷씬 작업을 계속하고, 다다음주쯤 다음 섹션에 대한 레벨 디자인을 진행할 수 있게 될 듯 싶습니다! 항상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. U.U
+ 지난 주에 올라온 보스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천천히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!! T.T 나중에 나중에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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