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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월 둘째 주 개발일지.

 

올해도 벌써 60%가 넘게 지나갔습니다. 시간 참 빨라요.. ㅠㅜ

 

요번 주도 지지난 주부터 하고 있던 데모 이후 분량 작업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. 빡시게 개발해서 겨우겨우 끝내 놓은 게 참 다행이긴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. 다음 주는 스토리가 들어가는 분량을 개발해야 하는데, 이걸 또 어떻게 개발일지를 써야 할 지 모르겠네요..

 

이번 주는 피드백 관련 작업을 조금 하고, 그 외 시간은 대개 레벨 제작으로 떼웠습니다.

 

지난 주 개발일지에 어떤 분이 공격 관련해서 여러 가지 피드백을 해 주셨습니다. 특히 공격이 많이 느려 보인다고 많이들 피드백을 주셨는데, 이 부분도 사실 많이 고민을 해 봤던 것 같습니다. 속도를 이래저래 올렸다 낮췄다 하고 이징 함수도 바꿔보고 기타 등등 많은 작업을 했으나, 그냥 원래 공격이 제일 묵직하니 낫다고 결론을 지었습니당..

 

요번 주에 작업한 분량은 수위가 변하는 하수도 부분입니다. 사실, 이 부분을 개발하면서 엄청 즐거웠던 기억이 나네요. 어릴 적에 슈퍼 마리오 월드(에뮬로 했음)의 쿠파 성 스테이지들을 정말 재밌게 플레이해서 '나도 언젠가는 지형이 통째로 스스스슥 움직이는 짱짱 커다란 스테이지를 만들어야지'하는 생각이 머릿속에 있었는데, 요번 기회에 그걸 싹 풀어버리니 약간 개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.. ㅋㅋ 워라밸을 실천하려면 개발 과정이 즐거워야 하는 것 같아요!

 

요 다음주에 스토리 분량을 작업하면 이 분량은 끝이 날 것 같네요! 감사합니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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